본문 바로가기

부자시크릿연구소 땅

국책사업이란?

국책사업이란 뭘까요?

  



국책사업의정의- 클릭!

 

국책사업이란, 그냥 말 그대로 국가가 하는 사업입니다.

 

국가가 사업을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죠.

보통은 기업이 하기 힘든 사업으로 국민들을 위한 정책적 사업과 경제적 성장이나 고용촉진 등을 위한 목적으로 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철도를 만드는 사업과 같은 경우는 중장기적으로 필요한 사업인데 아무 계획도 없이 그냥 있다가

그 때가 되어서야 시작하면 이미 늦기 때문에 미리 계획, 시작하여 중장기적으로 국가발전 속도에 맞는 산업을 미리 계획하고 시작하는 것입니다.

 

일반 기업이 하려면 당장 현실적인 수익과 비용을 따져야 하기 때문에 엄청나게 큰 액수의 자금대를 투자하기 어렵지만,

그에 반해 국가는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을 하기 때문에 미리 계획하여 미래를 보고 기간산업을 형성해 놓을 필요가 있고, 가능한 것입니다.

경제적 성장이나 고용촉진을 위한 사업을 위해서는 보통 건설관련 사업이 많습니다. 요즘같으면 신행정 수도나 신도시 건설과 같은 경우를 들 수가 있겠죠.

이런 것들을 중장기적인 국가발전속도와 맞물려 사업을 하기도 하지만 경기가 나쁘거나 실업자가 많을 경우 미리 사업을 앞당겨 시행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큰 규모의 사업을 국가주도로 시행을 하게 되면 일반 건설사들의 경우 부도의 위험없이 (국가가 지급하는 것이므로 부도위험이 적겠죠)막대한 건설자금을 투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사업의 규모는 워낙 크기에 여러 건설사, 자재공급사, 은행 및 여러 거래처와 공급사들의 사업이 활발해지고 많은 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업이 완공되는 수년~십수년의 기간동안 많은 건설사와 소속된 노동자들이 직업을 갖게 되며 이로 인해 경기가 활성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주로 토지투자자들이 국책사업이 관련된 곳에 많이 투자를 하시는데 국책사업이 무엇인지, 또 국책사업이 있는 곳의 입지가 왜 미래가치가 있는지 등의 정보는 기본적으로 알고 투자를 하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1cm 움직여보기




개발호재가 있는 땅은 무조건 상승합니다. 땅만 보고 일한지 20년 넘은 경력의 사무실.

정확한 정보 드리겠습니다. 

땅이라고 해서 많은 돈이 있어야만 투자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2천만원부터 소액투자 가능합니다! 

문의 주세요. 알려드립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누르실 수 있습니다.


공감은 사랑입니다 ♥